티스토리 뷰
목차
반응형
앞으로 휴대전화 통신사를 옮길 때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. 정부에서 이동통신사업자가 번호 이동을 하는 이용자에게 부담되는 비용을 지원하여 통신비 부담을 낮추는 것이 목적이다.
최대 5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는데 통신사 전환 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는 조건과, 통신사 약정기간 등 알아보고자 합니다.
통신사 전환 지원금 신청 조건
통신사 전환 지원금은 장기 가입자 유치를 위해 고객에게 제공하는 지원금입니다. 하지만 지원금을 받기 신청 조건에 해당되어야 하는데 아래의 경우에는 지급하지 않습니다.
- 신규 가입하는 고객
- 기기변경하는 고객
즉,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휴대전화 이용자가 기존 번호를 유지하고 다른 통신사로 이동할 때 지원받는 것입니다.
통신사 전환 지원금은 새 통신사가 기존 통신사 약정기간을 채우지 못했을 때 내야하는 위약금뿐만 아니라 번호 이동 시 필요한 심(SIM) 카드 비용 등 통신사가 고려하여 책정하여 지급한다.
그러므로 실제 지급받는 지원금은 통신사에서 책정하기 때문에 다를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.
예를 들어 삼성 갤럭시S24 스마트폰을 구입할 경우 공시지원금 60만원에 통신사 전환 지원금 50만원과 각 대리점에서 추가로 지원 가능한 금액(지원금의 15%)까지 받게 된다면 신형 스마트폰을 구입하는데 부담이 줄어들 것이다. 다만 현재 계산 방법은 최대로 지급받았다는 가정하에 계산했음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.
반응형